A Man Who Trusted God, 1906~1956
1. “1926년 6월 제재소에서 일하고 있던 20세 청년 도슨 트로트맨은 성경 암송을 통하여 주님께 돌아오는 회심을 경험하였고, 이후 하나님의 말씀을 열심히 섭취하고 그대로 순종하는 믿음의 삶을 시작하였습니다.”
2. “1931년에 도슨 트로트맨은 친구와 함께 예레미야 33:3을 주장하며 40일간 매일 아침 이른 시간에 기도하였습니다. 이 기도의 결과로 영적으로 훈련하고 격려하는 교제인 Minute Men이 형성되기 시작하였습니다. 1933년에 웨스트버지니아 호의 해군이었던 레스 스펜서를 만나 양육하기 시작하고, 이어 레스 스펜서가 다른 동료를 양육하기 시작하여 군인 성경 클럽(The Service Men’s Bible Club Minute Men)이 태동하였는데, 1935년에 미국 순회 전도 여행을 하던 중 The Service Men’s Bible Club Minute Men을 The Navigators로 부르기 시작하였으며, ‘그리스도를 알고 그를 알게 하라(To Know Christ, and Make Him Known)’를 모토로 삼았습니다.”
3. “주님을 위해 창의적인 믿음의 시도를 했던 도슨은 점차 하나님의 약속을 자기 것으로 주장하는 믿음을 키워 나갔으며, 양육과 재생산에 대한 비전을 통해 질적인 일꾼을 재생산하는 일에 평생을 드리다가, 1956년 수양회 도중 슈륜 호수에서 물에 빠진 한 소녀를 건지기 위해 생명을 바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