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for March, 2014

March 31, 2014: 12:07 pm: bluemosesErudition

James 1:12 ESV

Blessed is the man who remains steadfast under trial, for when he has stood the test he will receive the crown of life, which God has promised to those who love him.

: 12:00 pm: bluemosesErudition

“중국 동부 지방에서 자란다는 모소대나무는 심은 지 4년이 지나도록 싹조차 보이지 않고 밑으로, 밑으로만 뿌리를 뻗어 지켜보는 이의 애를 태우기도 한다. 하지만 5년이 되는 해가 되면, 헤아릴 수 없는 많은 죽순이 돋아나기 시작해 … 하루에 한 자 넘게 자라기도 하고 금세 15미터 넘게 자라나 모두를 놀라게 한다.”

: 11:39 am: bluemosesErudition

“은행법에서는 비금융 계열사들 자산총액이 2조원 이상이거나 자본총액이 전체 자본총액의 25% 이상일 경우 비금융 주력자로 분류해 시중은행의 지분을 10% 이상 보유할 수 없도록 하고 4% 초과 보유분은 의결권을 제한하고 있다. 2003년 9월 금융감독위원회는 외환은행이 “부실 금융기관의 정리 등 특별한 사유”에 해당한다고 보고 론스타에 예외적으로 외환은행 인수를 승인했지만 론스타가 비금융 주력자라면 이 조항과 무관하게 자격이 안 된다. 금융위는 KBS가 2011년 5월 론스타가 퍼시픽골프그룹의 대주주라는 사실을 폭로할 때까지 이를 모르고 있었다고 주장했지만 이번에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론스타는 2008년 9월 비금융 계열사 자산이 2조원이 넘는다는 사실을 금융위에 낸 자료에서 시인했다. 퍼시픽골프그룹도 당연히 이 자료에 포함돼 있다.”(이정환)

: 4:50 am: bluemosesErudition

거짓, 간음, 비방, 기만을 정직, 절제, 양선, 공의로.

March 29, 2014: 1:34 pm: bluemosesErudition

Galatians 5:22-23 ESV

But the fruit of the Spirit is love, joy, peace, patience, kindness, goodness, faithfulness, gentleness, self-control; against such things there is no law.

March 28, 2014: 11:37 pm: bluemosesErudition

“理論은 相在의 把握이요, 實踐은 定在의 變更”

: 12:41 pm: bluemosesErudition

“아무리 국정원이 증거를 구해오고 증인을 데려왔다고 하더라도, 모든 공소의 책임은 검찰이 진다. 검찰은 증거를 수집하고 검증한 다음, 그 증거를 바탕으로 재판에 부친다. 기소를 독점하는 검찰에게는 그만큼의 책임도 따른다. 기소권을 국정원에 떼어줄 게 아니라면, 국정원에 책임 전가는 곤란하다.”(김은지)

: 12:29 pm: bluemosesErudition

절제와 균형

: 12:24 pm: bluemosesErudition

Isaiah 40:31 ESV

But they who wait for the Lord shall renew their strength; they shall mount up with wings like eagles; they shall run and not be weary; they shall walk and not faint.

March 27, 2014: 2:31 am: bluemosesErudition

“LG텔레콤 직원들이 길거리로 뛰쳐나간 데는 그럴만한 사정이 있었다. LG텔레콤은 상대적으로 자금력이 부족했기 때문에 SK텔레콤이나 KTF만큼 파격적인 리베이트(모집 수수료)를 줄 수 없었고 결국에는 대리점들이 LG텔레콤과 거래를 하지 않으려 했다. LG텔레콤은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는 직영 소매점을 늘려나갔다. LG텔레콤의 직영 대리점은 전국에 걸쳐 250여개. 전체 대리점의 85%에 이른다. 대리점이 본사에서 주는 리베이트로 연명하는 구조라면 본사에서 월급을 받는 직영 소매점은 어떻게든 발로 뛰어서 매출을 늘리는 수밖에 없었다. 대리점을 직영 소매점으로 전환하면 인건비나 관리비용이 추가로 들지만 리베이트 등 마케팅 비용은 상대적으로 크게 줄어든다.”(이정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