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for March 17th, 2014

March 17, 2014: 12:03 pm: bluemosesErudition

“올해 금융계의 최대 화두는 14년째 정부가 주인인 우리은행 매각”

: 11:39 am: bluemosesErudition

IMF plus, Lone Star, FTA, 저축은행, etc

: 11:21 am: bluemosesErudition

“이러한 조치가 필요한 이유는, 제한받지 않는 권력을 지나치게 많이 가진 지도자가 자기 행동이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결코 깨닫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들은 마약 중독자와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그저 약간의 통찰력 부족에 시달리지만 나중에 가서는 자신의 삶은 말할 것도 없고 수많은 사람들을 비참한 상태로 몰아넣는다.”(pp. 371-372)

: 11:18 am: bluemosesErudition

Philippians 4:9 ESV

What you have learned and received and heard and seen in me—practice these things, and the God of peace will be with you.

: 2:38 am: bluemosesErudition

복음은 낮고 천한 곳으로 향한다. … 지리와 역사를 토대로 구축된 사회 문화의 변혁은, 다른 이에게로.

: 2:14 am: bluemosesErudition

“2012년 [facebook COO] 쉐릴 샌드버그가 가족들과 함께 저녁을 먹기 위해  5시 반에 회사를 떠난다고 해서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의 저녁식사는 어떤가요?”

“사람들은 오바마가 6시 반을 가족과의 저녁식사 시간으로 정해놓고 이 규칙을 엄격히 지킨다는 사실에 매우 놀랍니다. 대통령으로서 공무가 바쁘니 일주일에 두 번까지는 놓칠 수 있지만 그 이상은 절대 안 된다는 게 오바마 대통령의 원칙입니다. 물론 식사 후에는 다시 일을 하겠지만요. 이는 역대 대통령 사이에서도 드문 일입니다. 선거 자금을 걷기 위한 여행을 줄여야 하고, 의회에 미치는 영향력도 작아질 수 있는 일입니다. 이렇게 선을 그을 때 놓치는 것이 분명히 있습니다. 엄청난 연봉을 받고 있는 CEO들이 선을 그어도 된다는 것은 아니나 어디까지가 자신의 가치이고 지켜야하는 경계선인지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