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for September 6th, 2013

September 6, 2013: 11:20 pm: bluemosesErudition

“심리치료사들은 이 억압된 기억을 의식 위로 끄집어내는 근본 치료를 해야 한다고 믿고서 환자들이 기억하지 못하는 과거 기억을 최면이나 상담을 통해 적극적으로 밝혀내는 데 집중했다. 하지만 심리치료사들의 이런 편향되고 적극적인 치료 행위는 환자들에게 심리치료사 자신이 기대하는 기억들을 은연 중에 강요하게 되었고(주로 어린 시절 부모한테서 받은 성폭력) 환자들은 자신이 창조해낸 전에 없던 새로운 기억을 ‘회복한 기억’으로 착각하고는 그동안 속아 살아왔다는 분노와 함께 자신의 부모·친척을 고소하는 사태에 이르게 된 것이다.”

* “조지는 6년 7개월 4일 동안 수감되어 있었습니다. 완전한 코미디이자 비극입니다.”

: 11:05 pm: bluemosesErudition

예배, 교육, 연구, 평가, 행정

: 4:14 pm: bluemosesErudition

“완전한 중립 아닌 강의 들으면 선동되고 오염되는 정치적 사상적 어린이들인가요?”(표창원)

: 3:35 pm: bluemosesErudition

Psalm 68:19 NIV

Praise be to the Lord, to God our Savior, who daily bears our burdens.

: 1:45 am: bluemosesErudition

“위대한 예술작품을 감상하러 가는 이유는 탁월한 예술작품 역시 나와 같은 인간이 만들었다는 것을 자각함으로써 매일 손해와 이익의 관점에서만 세상을 살아가는 하찮은 나를 비우고 초월성(Transzendenz)에 대한 감각을 키우기 위한 것이다.”

: 1:17 am: bluemosesErudition

제 노고의 감정에 탐닉하면 영혼은 울분에 휩쓸려 파국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