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for February 19th, 2013

February 19, 2013: 10:33 am: bluemosesErudition

John 14:6 NIV

Jesus answered, “I am the way and the truth and the life. No one comes to the Father except through me.

: 2:10 am: bluemosesErudition

“세상이 이따위인 건 내 잘못이 아니다. 나는 어느 누구도 우리를 쓸모없는 놈이라며 손가락질하지는 못할 거라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다수의 사람들을 무기력하게 만드는 것은 의지의 결핍이 아니라 희망의 결핍이기 때문이다. 노력한 만큼 삶이 나아질 수 있을 거라는 희망말이다.”

“나를 지나 사람은 간다, 슬픔의 도시로. 나를 지나 사람은 간다. 영원한 비탄으로. 나를 지나 사람은 간다. 멸망해가는 무리 곁으로. … 너희 여기에 들어오는 자는, 모든 희망을 그곳에 남겨두어라.”(지옥편 제3곡 1~9행)

: 1:30 am: bluemosesErudition

“대중의 분노가 향한 곳은 월가에서 워싱턴으로 바뀌었고, 자유시장이 아니라 정부와 세금이 도마에 올랐다. 정부의 적자지출과 구제금융에 대한 분노는 ‘실패한 자들은 실패하도록 내버려 두라‘는 구호로 모아졌다. 그리고 놀라운 바꿔치기가 일어났다. 분노의 표적이 긴급구제를 받은 은행들에서 ‘헤픈 이웃’들로, 곧 담보대출을 받고는 결국 길거리에 나앉아버린 방종한 사람들로 바뀐 것이다.”

* “The best lack all conviction, while the worst are full of passionate intensity.”(W.B.Yeats, The Second Coming, 1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