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for June 1st, 2015

June 1, 2015: 12:11 pm: bluemosesErudition

Proverbs 17:3, 8 ESV

The crucible is for silver, and the furnace is for gold, and the Lord tests hearts.

A bribe is like a magic stone in the eyes of the one who gives it; wherever he turns he prospers.

: 11:33 am: bluemosesErudition

“문학동네는 문학 전문 브랜드로 고정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다양한 출판을 꾀하기 위해 2007년 1월 임프린트 제도를 처음 도입했다. 당시 문학동네에서 취약한 분야였던 역사교양서를 주 종목으로 하는 글항아리를 시작으로 여행 산문집을 비롯한 문학 에세이를 출판하는 달이 문학동네의 임프린트로 출범했다. 임프린트 대표는 2년 동안 순익의 20%를 인센티브로 받고 성과에 따라 법인 출판사로 독립할 수 있다. 글항아리와 달이 임프린트에서 계열사로 독립한 경우고, 문학동네는 현재 북노마드와 아우름 두 개의 임프린트가 있다.”

+ “문학동네의 임프린트(출판사 내 독립 브랜드) 교유서가”

: 11:23 am: bluemosesErudition

“긴 글은 실력으로, 짧은 글은 노력으로 씁니다. 짧은 글에는 실력이 필요 없다는 뜻이 아니라, 짧은 글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그만큼 드물다는 뜻입니다. 이제는 남의 것에서도 대충 쓴 것은 알아보겠어서 감히 하는 말이지만, 이 책에 실린 손홍규 형의 글 중에 한두 시간 만에 뚝딱 쓰인 것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순수한 그가 미련할 정도로 최선을 다한 자취들 앞에서 저는 몇 번은 눈물겨웠습니다.”(신형철)

: 11:10 am: bluemosesErudition

“‘굳이 상대할 가치가 없는 것을 상대하지 않는 것’은 품위 있는 삶의 핵심 요소다.”(김규항)

: 2:07 am: bluemosesErudition

“질문이 어떻든 간에 대답하는 사람이 연계 고리 찾아서 얼마든지 자기 메시지를 이야기할 수 있죠. 목소리를 낸다는 것은 정말 자기가 하고 싶은 얘기가 있어야 하는 거예요.”(강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