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동안 발생하는 데이터 _ 250경 바이트
속죄일은 안식일 중의 안식일, 즉 어느 때보다 각별한 안식일(Great Sabbath)이다.
“오늘날, 라쿠텐 직원의 90% 이상이 회사가 요구한 영어 능숙도 수준을 성취했습니다. 이런 성과는 회사 운영을 훨씬 더 효율적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 어느 곳에 있든 저희 직원들은 언제든 전화를 받아서 통역사에 의존하지 않고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직원 개인 차원에서도 변화가 느껴집니다. 영어가 두려워서 회사를 떠나야 할 것 같다고 생각했던 한 매니저는 마음을 바꿔 필리핀에 있는 집중 영어 수업을 이수했고 그는 여기서 한국과 중국에서 영어를 정복하기 위해 굳은 마음을 먹고 온 다른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그의 영어 실력은 빠르게 늘었고 그의 회사 내에서의 지위도 빠르게 올라갔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가 영어를 통해서 사업에 대해 국제적 시야를 갖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8,000m 이상에서는 제 의지대로, 인간의 의지대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제 영역 밖이에요. 제가 가고 싶다 해서 갈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정상으로 갈 수 있는 것이 아니에요. 엄청난 노력도 있어야 하지만 그 너머엔 뭔가 보이지 않는 기운이 있어요. 산이 결국 선택해 줘야 한다는 것이죠. 산과 통해야 한다는 겁니다. 산이 결국엔 잡아서 끌어당겨 줘야 하고 거기에 편승해야지만 정상을 갈 수 있고 산에서 살아서 내려온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혹자는 이런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신과 인간의 경계에 있는 무엇이라고 실제 믿기 힘든 이야기를 하는 경우도 있어요.”(엄홍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