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for September 4th, 2017

September 4, 2017: 2:51 pm: bluemosesErudition

1) OO는 중요한 교회다. 2) OO는 영향력이 커져야 한다. 3) OO는 걸맞은 건물이 필요하다.

_ ‘사랑의 교회’와 무엇이 다른가, 편치 않다.

: 10:49 am: bluemosesErudition

“대다수 지도자는 온화한 모습보다 유능한 모습으로 비춰지고 싶어 하는 오류를 범한다. 유능한 지도자는 두려움의 대상이다. 반면 온화한 지도자는 호감을 더 많이 사고 결과적으로 신뢰를 더 받는다.”(에이미 커디)

“실수할 때 사과하는 것만으로도 호감을 살 수 있습니다. 나와 상대의 공통점을 부각시키면 호감을 갖게 됩니다. 너무 잘난 척하거나 너무 고지식하게 굴면 오히려 호감도가 떨어집니다. 무심하게 보이는 것도 호감도를 떨어뜨립니다. 리더십은 사람의 마음을 사는 것입니다.”

“상당히 넓은 공간을 차지하면서 팔다리를 멀리 뻗는 확장적인 자세를 취한 피실험자들은 움츠리거나 오그라든 무기력한 자세의 다른 집단과 호르몬 수치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였다. 강력한 자세를 취했던 집단은 결단력과 연관 있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19퍼센트까지 높아진 반면, 스트레스를 받을 때 분비되는 코르티솔 수치는 25퍼센트 떨어졌다는 것이다. 이와 달리 무력한 자세를 취한 사람들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10퍼센트 감소하고 코르티솔 수치는 15퍼센트 증가했다. 이어 두 그룹에게 모의 면접을 보게 했다. 그 결과 강력한 자세를 취한 사람들이 면접에 통과할 확률이 20퍼센트 이상 높았다.”

: 10:38 am: bluemosesErudition

“For we are his workmanship, created in Christ Jesus for good works, which God prepared beforehand, that we should walk in them.”(Ephesians 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