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for April 28th, 2018

April 28, 2018: 11:29 am: bluemosesErudition

고두. 경의(敬意)를 나타내려고 머리를 조아리는 것

: 11:28 am: bluemosesErudition

“모든 이타적인 행동에는 이기적인 의도가 숨어 있다”는 비틀린 윤리의식을 가진 윤리 교사의 궤변을 기록한 소설 <고두叩頭>로 2017년 젊은작가상을 수상한 임현 _ 궤변이 아니다. 진언이다.

: 3:07 am: bluemosesErudition

“김경주의 시에서 시간은 충일한 현재의 순간을 아로새기고 있는 것이 아니며, 시간의 진행을 품고 있는 서사의 원리를 구현하는 것도 아니다. 김경주의 시적 시간은 시적 주체의 바깥에 있는 시간이며, 시적 주체의 자리는 시간의 바깥으로 설정한다. ‘나는 이 세상에 없는 계절이다’라는 이 시집의 제목이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것처럼, 시적 주체는 세상에 없는 시간에 대해 노래하고, 세상에 없는 시간을 상상하고, 세상에 없는 시간에 머문다. 바로 그러한 시간을 살고 있기 때문에, 그 시간의 주어는 동일적인 1인칭 주어일 수 없으며, 익명적이고 비인칭적인 존재들이 된다.”(이광호)

: 2:50 am: bluemosesErudition

안토니오 스카르메타. 1985년에 발표한 『네루다의 우편배달부』는 스카르메타의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 20여개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이 작품을 원작으로 만든 이탈리아 영화 「일 포스티노」는 외국 영화로는 최초로 아카데미 최우수 작품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 청소년용 동화 『작문 숙제』(1998)로 2003년 유네스코 아동, 청소년 문학상을 수상했다.

: 1:41 am: bluemosesErudition

1987, 歩いても 歩いても, The Post, Paterson